2019.06.08 초보 블렌더들의 실수 ( 면의 뒤집힘 현상)
2019. 6. 8. 03:11ㆍ카테고리 없음
블렌더 학습일지.
Blender 3D - > Unity 임포트 시에 Face가 깨지는 현상이 발견된다.
여태까지 이유를몰라 뒷전으로 넘긴것을 수정하도록 했습니다.
이유는 면이 뒤집혀서 입니다.
앞에있어야할 면이 뒤에있고 뭐 그래서 문제가 발생한것 같은데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방법 1 . 오브젝트의 Edit Mode - 전체 버텍스 지정 ( A 또는 A 두번) - 하단에 Mesh - Normals - Recalculate OutSide
방법 2 . 오브젝트의 Edit Mode - 전체 버텍스 지정 ( A 또는 A 두번) - Ctrl + N
입니다.
이렇게해서
이렇게 제가 원하는 결과물이 Blender 에서 뿐만아니라, Unity 에도 적용을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.
자료는 https://citynetc.tistory.com/229 에서 확인 후 제가 직접 적용해보았습니다.
좋은자료 감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