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.06.08 초보 블렌더들의 실수 ( 면의 뒤집힘 현상)

2019. 6. 8. 03:11카테고리 없음

블렌더 학습일지.

 

Blender 3D - > Unity 임포트 시에 Face가 깨지는 현상이 발견된다.

 

이런 현상들은 블렌더 임포트 시에 자주 일어나는 일이라고한다.

여태까지 이유를몰라 뒷전으로 넘긴것을 수정하도록 했습니다.

이유는 면이 뒤집혀서 입니다.

 

앞에있어야할 면이 뒤에있고 뭐 그래서 문제가 발생한것 같은데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방법 1 . 오브젝트의 Edit Mode - 전체 버텍스 지정 ( A 또는 A 두번) - 하단에 Mesh - Normals - Recalculate OutSide

방법 2 . 오브젝트의 Edit Mode - 전체 버텍스 지정 ( A 또는 A 두번) - Ctrl + N

입니다.

이렇게해서  

          이렇게 제가 원하는 결과물이 Blender 에서 뿐만아니라, Unity 에도 적용을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.

 

 

자료는 https://citynetc.tistory.com/229 에서 확인 후 제가 직접 적용해보았습니다.

좋은자료 감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