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. 5. 9. 13:38ㆍmodelling/Blender 3D
Z = 와이어 프레임 ( 물체의 전 면을 한 위치에서 선택할 수 있는 기능)
Tab = 버텍스 모드 (마우스 왼쪽 클릭 시, 모양을 잡아주는 노드를 클릭해서 특징점을 확대와 같은 변형시킬 수 있도록 한다.)
<버텍스 모드>
Shift + 클릭 : 다중 선택
Alt + 클릭 : 연결된 가로,세로 열을 선택
Shift + Alt + 클릭 : 연결된 가로,세로열 + 클릭된 가로, 세로열을 선택
B : 범위만큼 선택한다. ( 왼 클릭 = 선택 , 휠 클릭 = 해제) - 버텍스 모드 외에도 적용
+ 스크롤 휠 : 범위 감소 , 확대
O : 범위안 물체의 크기를 조정 - 버텍스 모드 외에도 적용
+ 스크롤 휠 : 범위 감소 , 확대
A : 오브젝트 전체범위 선택 ( + A : 전체 해제 )
범위 선택 + Shift + D : 범위 만큼 복제
복제 오브젝트 + P (Selection 선택) = 독립 오브젝트 생성
<모디파이어 기능>
(Solidify)
- Thickness : 두께를 설정한다.
- Offset : -1 -> 1 로 기준을 바꾸어야함.
( -1 일 때, Thickness 가 감소해야 두께가 증가했음, 일종의 기준점이라고 생각)
(Subdivision Surface -> Subsurf (동일))
- View = 1로 갈수록 렌더링 수준 ↓ , 6으로 갈수록 렌더링 수준 ↑
※ 모디파이어의 순서를 바꾸는 것 만으로도 렌더링 결과가 다르게 나온다.
( 위에있는 모디파이어를 우선처리 하여 결과가 다름.)
아래 영상은 차이를 확인하기 한 참고 영상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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